임지연 사주 (마당이 있는집 상은)

배우 임지연 사주를 알아보도록 하자. 드라마 ‘더 글로리’ 에 이어 최근 종영을 앞두고 있는 핫한 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 에서 열연을 보여주고 있는 핫한 배우이다.

임지연 화보

출처- 임지연 인스타


임지연 프로필

출생: 1990년 6월 20일

신체: 167cm , A

종교: 개신교

소속사: 아티스트 컴퍼니

MBTI : ENFP

최근 작품: 더글로리, 마당이 있는 집


임지연 사주

본격적으로 배우 임지연 사주에 대해 알아보자. ‘오월에 태어난 기미일주’ 이 한 문장으로도 파격적 사주를 갖고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후술하도록 하겠다. (시주는 추측)

임지연 사주

명리학에는 (사주팔자) 한난조습 이라는 개념이 있다. 4주의 글자 각각의 채성을 따져 한(寒), 난(暖), 조(燥), 습(濕) 한지 따지는 것이다.
그런 측면에서 배우 임지연 사주는 ‘난,조’ 한 사주라고 볼 수 있다. 이는 달리말해 조열한 사주라고 한다. (연예인들의 태어난 시간은 정확히 알 수 없으니 추측한 것.)

임지연사주- 인간관계

조열한 사주 특성상 다른사람들과 처음 만났을때 낯을 좀 가리는 성격으로 보인다.
배우라는 직업 특성상 감독을 필두로 여러 타입의 사람들을 만나야 하는데, 그렇게 처음 만나는 사람들과 빨리 친해지기는 힘든 사주이다.
(데뷔년도 신인상을 받을 정도로 엄청난 연기력을 가진 배우임에도 불구하고 늦게 대중들에게 알려진 이유가 이것이라고 생각)
하지만 한번 맺은 인간관계에 대해선 끊임없이 정을주고, 그 인간관계를 놓치지 않으려고 하는 노력이 보인다.
상대방에 대한 섬세하고 순수한 배려심이 돋보인다. 하지만 배우 임지연 본인의 목소리를 내세우지 않아 손해를 보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 또한 배려심이 깊기 때문에 보는 손해이다.



임지연 사주- 일반적 특징

화의 기운이 전반적으로 강한 사주이다.
얼핏보기에 2개의 화 (午火) 밖에 없지만 실상은, 午未합 하여 화를 만들기 때문에 화의 기세가 가장 강하다고 볼 수 있다.
이런 사주의 용신 (用神) 은 수 (水) 로 보인다. 물의 기운을 통해 화의 기운을 억누를 뿐만 아니라,
신강한 자신의 기운을 조금 빼주는 것으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 운의 흐름을 한번 보자. 대운의 흐름은 금>토>화 순으로 가니, 초년/중년 운이 그다지 좋다고 볼 순 없다.
그나마 26살 기묘대운에 수의 기운을 조금이라도 끌고와 자신의 응축된 운을 조금이나마 해소했다고 볼 수 있겠다.



임지연사주- 연애/결혼 운

최근 배우 이도현과의 열애 사실을 밝힌 바 있다. 그렇기에 조금 조심스러운 발언을 하고자 한다.
배우 임지연의 결혼운은 그다지 좋은편이 아니다.
사치에 대한 관심이 크고 일반적이지 않은 생각들을 많이 하기 때문에 배우자의 많은 이해심이 필요해 보인다.
물론 배우자의 명식도 해석해 보아야 자세히 알 수 있지만,
배우 임지연 사주 단독으로 해석해보면 ‘상대방의 이해가 많이 필요함’ 이 한 문장이 떠오른다.


임지연 사주- 운세

2023년은 계묘년으로, 묘미 반합을 이룬다. 이 반합은 목의 기운을 품고 있기 때문에 화의 기운이 더 강해진다고 볼 수 있다.
그렇다는 것은 배우 임지연이 심적으로 느끼는 부담감, 스트레스가 커지는 년도라고 볼 수 있다.
2023년의 절반이 지나간 지금의 시점으로 판단하기엔, 작품 활동이 흥행함에 따라 본인이 느끼는 부담감이 커지는 것으로 해석된다.
하지만 이런 심리적 스트레스와는 달리 본인의 실적은 꾸준히 좋을 것으로 보인다.
왜냐하면 묘미 반합으로 오는 글자 중에 해(亥水)의 기운도 몰래 끌고 와서 운의 유리함에 사용되기 때문이다.

사실은 내년부터 시작해서 화기운의 년도가 주르륵 이어진다.
이 기운들이 배우 임지연에게 좋게 발현될 확률은 적다.
이번 년도와 최대 내년까지 활동을 통해 자신 배우 인생의 중간 결실을 맺고 잠시 3년~4년간 활동을 자제하며 연기에 대한 공부를 하는 것이 유리해 보인다.
대중들에게 최대한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다가, 시간이 지나 자신의 운이 왔을때 활기차게 활동한다면 큰 이슈없이 많은 호응을 받을것이다.


종합

엄청난 연기력을 토대로 많은 대중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임지연의 사주를 알아보았다.
본인의 성격적 특성과 찾아온 운이 불리함에 따라 초년운이 남들에 비해 부족한 것을 볼 수 있었다.
그중에서도 본인의 끝없는 노력을 통해 현재의 자리에 이르렀지만,
안타깝게도 내후년부터 찾아올 약 3년이 본인에게 활동하기에 좋지는 않은 년도이다.
이 점에 대해 본인이 본능적으로 느끼고 초연한 마음으로 정상의 위치에서 잠깐 내려와 다음 약진을 기다렸으면 좋겠다.
앞으로의 활동 기대하며 배우 이도현과의 연애도 잘되길 기원한다. (둘이 만약 결혼한다면 2026년도를 예측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