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태리 사주 (드라마 악귀 주연)

드라마 ‘악귀’ 에서 정상급의 연기실력을 보여주는 김태리 배우의 사주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 글은 2023년 7월 11일에 쓴 포스트이다.
필자는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을 통해 김태리 배우에게 빠져들기 시작했다.
때로는 귀족이 되기도 하고 청춘의 여성이 되기도 하며 악귀에 들리기도 하는 팔색조의 능력을 가진 김태리 배우의 매력은 엄청나다.
김태리 사주를 들여다 보기 전에 항상 좋은 연기를 보여주는 김태리 배우에게 경의를 표한다.

김태리 프로필

출생: 1990년 4월 24일 (33세)
신체: 166cm / 46kg/ B형
소속사: 매니지먼트엠엠엠
필모그래피 : 아가씨, 1987, 리틀포레스트, 미스터션샤인, 악귀 등.

김태리 형광옷 입고있는 사진

출처- 김태리 인스타

김태리 배우의 필모그래피를 보다보니, 하는 작품마다 큰 히트를 친 배우란 것을 알게 되었다.
지금은 ‘악귀’라는 드라마를 통해 인상깊게 보고 있지만,
아가씨, 1987, 리틀포레스트, 미스터션샤인, 스물다섯 스물하나, 승리호, 외+계인 등..
그녀가 등장하는 작품 중 90퍼센트 이상은 내가 본 기억이 있다.
티비를 잘 보지 않는 내가 그녀의 작품중 대부분을 봤다는 것은,
김태리 배우의 연기가 나에게 엄청난 임팩트 줬음이 분명하다.
그녀의 명식에 대해 잠깐 살펴보며 김태리 배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김태리 사주

배우 김태리의 명식은 다음과 같다.

김태리의 사주명식

늘 말하지만, 태어난 시간을 모른채로 사주를 보는것은 정확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다.
만약 필자에게 사주 상담을 받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태어난 시간에 대해 정확히 아는것이 유리하다.
물론 내담자와 상담을 통해 태어난 시간을 추측할 수 있으나, 어디까지나 추측일 뿐이기 때문이다.
시간을 모른다고 하더라도 어느정도는 볼 수 있으니, 김태리 사주를 적당한 수준에서 살펴보자.

전체적인 사주 흐름


기미일주가 진월에 태어났다.
김태리 배우 자기자신을 뜻하는 기 (己)는 未에 뿌리를 두는데,
미(未)는 오(午)의 생(生)을 받아 힘이 강하다. 제법 신강한 명식임을 알 수 있다.
김태리 배우에게 수(水) 기운은 ‘재성’ 이다.
유일한 수 기운이 진(辰)에 포함된 계(癸)수인데, 이마저도 양쪽에 위치한 미와 오에 충을받아 힘이 시들시들하다.
한마디로 ‘무재’ 사주이다.
세간에 형편없는 술사들은 ‘재성’을 단편적으로 돈으로 해석하지만, 그런 오류를 범해서는 안된다.
(ex. 무재면 돈복이 없다느니…)

필자가 보기에 김태리 배우의 ‘무재성’은 그녀가 품는 꿈이 아주 크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꿈은 배우로서의 꿈이 될 수도 있고, 다른 것이 될 수 있다.
이것은 김태리배우와 실제 상담을 하며 맞춰보는것이 좋으나, 현재는 불가능하니 그냥 ‘배우로서의 꿈’ 이라고 일축하겠다.
(실제로는 여러 과정을 통해 결론을 도출함)

배우로서 그녀가 갖는 꿈이 크다. 아니 크다못해 그것만을 꿈꾼다. 그것이 그녀를 대성하는 배우로 만들었을 것이다.
장담컨데, 대단한 감독의 작품에 참여하거나, 작품의 개요를 꼼꼼히 읽고 성찰한 뒤에 출연을 정할것이다.
절대 남들과의 의리나 정으로 작품을 정하지 않는다.
그녀에게 재성이 ‘배우로서의 꿈’ 이 맞다면
작품 선정부터 홍보까지 자신의 명줄이라 생각하고 모든 것을 바쳐버리는 성격을 지니게 되기 때문이다.

천간에 떠있는 경(庚)금 병존도 그녀의 명식 내에 재미있는 부분이다.
글의 도입부에 말한 ‘팔색조의 능력’이 여기서 보인다.
숨길래도 숨길수 없는 그녀의 끼는 금의 상관에서 찾을 수 있다.
결론적으로 김태리씨는 배우로서의 ‘엄청난 피지컬’ 과, 작품에 대해 생각하는 깊은 마음이 지금의 배우 김태리로 만든 것이다.

사주를 보다보면 참 사주와 잘 어울리는 직업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그 사람들을 상담해보면 보통은 그 분야에서 이름 날리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배우 김태리씨도 그런 부류의 사람에 속한다.
앞으로도 김태리씨가 연기하는 모습을 브라운관에서 볼 수 있다는 것에 가슴이 설레인다.

김태리 사주- 운세의 흐름

김태리 사주를 보면서 그녀의 미래는 어떨지 알아보자.
김태리씨에게는 이번년도와 2024년까지 정축대운이고, 2026년부터 병자 대운이 찾아온다
간단하게 정축대운에 대한 풀이와, 미래에 찾아올 병자대운에 대해 조금씩 풀어보고,
내년의 세운 운세도 풀이해보자.

  • 정축대운
    미와 축이 충하고 오와 축이 만나 탕화를 만든다.
    정축대운의 후반기인 축을 기준으로 보았을때, 김태리는 자신이 믿는 무언가에 배신당하는 상황에 많이 노출될 것이다.
    사람에대한 배신이 아니라, 자신이 믿는 자기 자신의 생각에 배신당하는 꼴이다.
    단편적인 예시로, 어떤 일을 하면서 윤리적으로 옳바른 행동이라고 믿고 행동했지만 사실은 윤리적이지 않다거나,
    작품을 꼼꼼히 검토하고 출연을 결정했지만, 작품활동을 하다보니 자신이 생각했던 활동이 아니었거나… 등이 있다.
    김태리씨에게 온전히 좋은 운은 아니라는 것이다.
  • 병자대운
    그리고 그려왔던 ‘재성’이 그녀에게 처음 찾아온다.
    하지만 막상 그 재성이 자신에게 찾아오니 이게 정녕 내가 원했던 것인가? 하고 의문이 드는 시기이다.
    앞서 김태리씨에게 재성은 ‘배우를 향한 꿈’ 이라고 말했으니, 이것에 대해 얘기해보자.
    병자대운에 이르러 그녀의 연기는 대중들에게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배우가 실현된다.
    하지만 그것에 대해 김태리 본인은 뭔가 미심쩍어한다.
    내가 이정도로 성공하는게 맞는것인지, 혹은 인정받고 꿈이 실현되어 다음 행보를 어떻게 하지? 와 같이 고민하는 상황에 처해질것이다.
    이 대운에 고민한 것들이 시간이 흘러 을해,갑술 대운에 도착했을때 배우 김태리를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켜줄 것이다.
  • 2024년 미리보는 신년운세
    정축 대운에 갑진 세운이다.
    하는 일은 차고 넘치는데, 자꾸만 일이 새롭게 생기는 운세이다.
    몸 건강에 특히 조심해야할 시기이다. (특히나 편도,호흡기)
    그녀에게 주어진 많은 일들이 결국 대중들이 배우 김태리를 인정하는 시기이지만,
    정작 김태리 본인은 일이 많아서 힘들다..
    일이 많아서 힘들고, 몸도 성하지가 않고. 자신의 명예를 채울 수 있는 운이지만
    필자는 건강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김태리씨에게 들어오는 작품 캐스팅 문의에 대해 심각하게 고려해 보고
    건강에 대해 먼저 생각했으면 좋겠다. 그것이 그녀를 배우로서 롱런하게 만들 것이다.


최종 정리

걱정/고민할 거리가 ‘배우로 성공하기’ 밖에 없으니까, 배우의 길 외엔 걱정없이 사는 김태리씨가 부럽기도 하다.
하지만 반대로, 일반 사람들이 여러가지 신경 쓰고 걱정하며 사는 그 노력만큼
배우라는 길에 온전히 집중하는 것이 어찌 보면 고단한 길인 것 같아 안타깝기도 하다. (이것이 무너지면 인생이 무너지니까..)
내년에는 꼭 작품보다 건강을 우선시 했으면 좋겠다는 말을 마지막으로 김태리 사주를 마무리 하겠다.




Leave a Comment